이혼합의서 작성

법률사무소 소담

– Lawyer’s Column

 

1. 의뢰인의 상황

의뢰인은 배우자가 이혼을 원하는 상황에서 어떻게 해야 할지 혼란스러움을 안은 채 저희 법률사무소 소담을 찾으셨습니다.


 

2. 사건의 쟁점 및 소담의 도움

 

◊ 우선 배우자가 이혼을 원하는 경우, 당사자도 의사 결정을 해야 합니다. 당사자가 이혼을 결코 원치 않은 경우 상대가 이혼소송을 걸어올 수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대비를 해야 하고, 당사자가 이혼을 원한다고 하더라도 그 외 재산분할, 양육권, 양육비, 위자료 등 사안에서 부부의 의사합치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결국 소송으로 가게 됩니다.

 

◊ 저희 소담은 의뢰인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며 의뢰인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우선적으로 파악하였습니다.

 

◊ 이혼을 원한다는 의뢰인의 의사에 따라 담당 변호사는 합의이혼 진행을 도와 드렸습니다. 이에 재산분할, 양육권, 양육비 등 부부 양측이 원하는 사항을 듣고 상대방에게 저희 의뢰인의 입장을 최대한 설득시켰습니다.


 

3. 결론

 

그 결과 의뢰인은 원하는 정도의 재산분할과 함께 양육권을 포기하는 대신 양육비를 부담하지 않기로 하는 내용의 이혼합의서를 제시하여 상대 배우자의 합의를 받게 되었습니다.

 

합의이혼을 하는 경우 부부간에 의견차가 발생하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입니다. 이 사건 경우 이혼 여부부터 배우자와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던 의뢰인과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하며 큰 갈등 없이 합의이혼을 마무리 할 수 있었던 사례였습니다.


 

 

*소송 과정과 결과는 각 사안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